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본 전통 디저트는 찾아보다 러시아를 대표하는 디저트가 있다고 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그 디저트는 바로 알룐까 (Алёнка)라는 초콜릿 디저트입니다. 1년 중 겨울 날씨가 반을 차지하고 있는 러시아, 그래서
추운 날씨를 버티기 위해 달달한 당을 잘 유지시켜줘야 해서 더욱 달달하고 강한 당이 있는 디저트가 발달되었습니다.
그중 하나인 바로 알룐까 (Алёнка)입니다! 처음 듣는 생소한 초콜릿이라 생각되고, 표지도 어? 이게 초콜릿인가?라는 의구심을 품게 하죠, 하지만 초콜릿 맞습니다. 표지는 귀여운 아기를 표지로 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알룐까라는 단어는 러시아 첫 여류 우주인 발렌티나 테레쉬코바의 딸 이름으로 되었고, 현재는 다른 표지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어느 사진작가의 8개월 된 딸의 모습을 각색하였다고 합니다. 밑에 사진은 사진 표기에 실제 아이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알룐까는 1966년 인민들에게 대량으로 초콜릿을공급하려고 방안 찾아보다 현재 알룐카 만드는 기업에서 새 프로그램으로 대량 생산을 하여 많은 인민들에게 판매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와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초콜릿이라고도 합니다. 알룐까 말고도 다른 이름이 있는데 이는 알록달록한 머리 두건과 탱탱한 볼살이 눈에 보이는도록 귀여운 아기 표지 때문에 "아기 초콜릿"이라는 또 다른 이름이 있다.
러시아 말고도 몽골, 중앙아시아, 코카서스 등 (구) 소련권에서는 상점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초콜릿이기도 한다. 과거 소련이 땅들을 지배할 당시에 활발하게 움직였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러시아 여행을 가서 꼭 사 가지고 오는 물건 중에 한 개로 뽑힐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갖는 알룐까 초콜릿! 현재는 대형 백화점, 초콜릿 전문점 등 다양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었지만, 3년 전만 해도 한번 맛본 사람을 또 맛보고 싶은데 다시 러시아로 가지는 못하니 이곳저곳에서 구할는 방법을 찾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알룐까 초콜릿은 다양한 맛과 토핑이 있는데 견과류, 건포도, 아몬드 다양하고 사이즈도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중 제일 인기가 많은 알룐까 초콜릿은 밀크 초콜릿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저도 먹어보지는 못했는데 한번 맛본 사람들은 그 맛을 잊을 수 없을 정도라 하니.. 궁금한 맛이기도 합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여행은 힘들시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의 많이 판매가 되고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한번 구입해서 드셔 봐도 될 거 같습니다.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입하기도 합니다. 코로나 19가 끝나고는 진짜 러시아로 여행을 가서 먹어보고 싶은 디저트가 될거 같습니다!!!
'음식 > 러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 전통 디저트이며 식전 음식인! 블리니 ( blini ) (0) | 2020.12.0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