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유럽 음식

포르투갈 달걀요리! 간식으로도 좋고, 디저트로 최고로 좋은 에그타르트 ( Egg tart )

by 홍성 2020. 12.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본 음식의 종류는 포르 투갈의 전통 음식으로 알려진 음식! 에그 타르트 입니다.

 에그 타르트의 기원은 18세기 이전에 수도원에서 달걀노른자로 타르트를 만들어 먹기 시작한 게 기원이 되었다. 이 수도원은 그 당시 계속 유지를 하다가 수도원 문을 닫고 나서부터는 에그 타르트 레시피를 인근에 설탕 정제 공장에 팔리게 되고, 그 후 리스본에 사는 클라니냐 가족이 구매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타르트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가게는

1873년 파스 테이스 드 벨렘 ( pasteis de belem )이라는 빵집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현재까지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로 전통 에그 타르트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스테이스 드 벨렘 ( pasteis de belem )

 현시대 와서는 크게 두자기 에그 타르트가 있습니다. 1. 포르투갈식 2. 홍콩식 이렇게 크게 나뉘는데, 두 가지에 큰 차이점은 없지만, 포르투갈식의 에그 타르트가 단맛이 더욱더 강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왜 여기서 2가지 방식으로 나누어지느냐!! 그 이유는 마카오가 홍콩과 접해 있지만, 과거에 포르투갈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포르투갈의 방식을 따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에그 타르트! 현재까지도 엄청난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으면서 디저트로도 유명한 이 에그 타르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간단하게 한번 알아봅시다. 우선 재료를 살펴보면 달걀, 설탕, 우유, 생크림, 옥수수 전분, 버터, 페이스트리, 등의 재료가 들어가면 추가적인 재료는 만드는 사람마다, 레시피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포르투갈식 에그 타르트

1. 강력분을 채에 쳐서 한번 내린다. 그 후 거기에 찬물과 소금을 넣어 반죽을 해주고 나서 15분간 숙성을 시켜준다.

2. 반죽된 반죽을 아주 넓게 밀어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고 잘라준다.

3. 실온에 놔둔 버터는 반 액체가 넓게 펴주는데, 반죽 모양의 사각형 모양보다는 작아야 한다.

4. 반죽 중앙에 버터를 올리고 반죽으롤 올리고 그 후 안쪽으로 접어 반죽 이렇게 해준 뒤 냉장고 안에서 30분 정도 휴지!

5. 그러고 나서 반죽을 꺼내고 밀대로 꾹꾹 눌러주면서 버터가 퍼지도록 하며, 이러한 행동을 2~3번 해주면 페이스트리 반죽이 완성!

6. 다른 한쪽에서는 우유, 생크림을 끓이다 설탕과 소금을 넣어주고 간을 한 뒤 식혀준다.

7. 여기에 달걀을 넣어 섞어주는데 익지 않도록 계속 저어준다. 그 후 반죽 안에 넣어서 180도에서 20분간 구워낸다.

 

 그러고 상온에서 몇 분간 시간을 가져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달달하니 부드러운 디저트가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