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유럽 음식

부드럽고, 바삭한 이탈리아 디저트! 초콜렛 디 살라미( Salame di cioccolato )

by 홍성 2020. 12. 2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이탈리아 디저트 초콜릿 디 살라미 ( Salame di cioccolato)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탈리아에 있으면서 제일 많이 먹고, 제일 많이 만들었던 바로 이 디저트는 제가 젤라토 다음으로 좋아하는 디저트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고 먹기에도 좋고!

 초콜렛 디 살라미 Salame di cioccolato를 해석해보면 cioccolato ( 초콜릿 ) di ( ~의 ) salame ( 살라미 ) 라는 단어로 햄의 초콜릿이라는 뜻입니다. 이는 모양이 살루미 ( 이탈리아 햄 )처럼 둥글하고 길게 되어 있고, 겉에 묻어난 먼지들을 파우더 슈가를 뿌려서 주변에 묻은 것을 표현했습니다. 초콜릿 살라미는 창고 안에 있는 살라미 모양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래서 살루미를 많이 이용하는 지역에 주 디저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초콜릿 디 살루미를 만들는 방법은 무엇이고, 재료는 어떻게 될까요? 우선 재료는 제일 중요한 초콜릿 그리고 버터, 아무 맛 나지 않는 비스킷, 설탕, 계란 이 들어갑니다. 기본적인 레시피는 이렇고 현시대 와서는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고 합니다. 제가 한국에서 왔을 때는 아무 맛 나지 않는 비스킷 찾기가 힘들어 군대에서 제일 즐겨 먹던 건빵! 건빵으로 비스켓을 대신했습니다. 그렇다면 만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만들는 방법!

1. 초콜렛을 잘게 잘라준다. 빠르게 녹이기 위한 작업입니다.

2. 초콜릿을 중불에 올려서 녹여준다. 너무 오래 녹이지 않습니다.

3. 버터는 잘 풀어주어서 녹이 뒤 그 후에 설탕을 넣어준다. 초콜릿에 넣어도 됩니다.

4. 설탕과 버터가 어느 정도 혼합이 되면 계란 2개를 넣어준다.

5. 계란까지 잘 섞이였으면 아까 녹인 초콜릿을 넣어서 섞어준다.

6. 비스킷 쿠키는 손으로 조금만 하게 부신 뒤 5번 볼에 넣어서 섞어준다.

7. 잘 혼합이 되었으면 종이 포일 위에 올려서 길쭉하게 모양을 잡은 뒤둥그렇게 말아준다.

8. 둥그렇게 잘 말아 주었으면, 양 쪽 끝을 묶은 뒤 냉장고에 넣어서 식혀둔다.

9. 1시간 정도 넣어둔 초콜릿 디 살라미를 꺼내서 파우던 슈가를 뿌려준 뒤잘라 준다.

 

이렇게 되면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가 완성됩니다. 30분이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로 자기만의 색다른 방법으로 이색적인 디저트를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