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유럽 음식

부드러우면서 달콤하면서 차갑게 먹으면 더욱 맛있는 슈크림 cream puff

by 홍성 2022. 7.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디저트! 거기에 언제나 먹어도 맛있고, 시원하게 먹으면 더욱 맛있는

  슈크림 Chou à la crème / cream puff 입니다!

슈크림 생각만해도 정말 맛있는 음식이죠. 반죽을 하여 오븐에 구워서 안에서 부풀린 반죽 안에 부드럽고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서 먹는 맛있는 디저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자주 먹고, 맛있게 먹고, 눈에 자주 보이는 슈크림은 어디서

나라 음식일까요? 우선 슈크림 프랑스에서 넘어온 디저트입니다. 그리고 슈는 프랑스어로 양배추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슈크림

은 정확하게 언제부터 시작이 되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고, 1500년대 이후에 흔한 게 발견된 것으로 보아1500년 이후에 생긴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1700년대에는 크림을 첨가하여 지금 먹는 형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간식 대용, 디저트, 제과로 먹는데 프랑스에서는 특별한 날인 결혼식에 제공되는 전통 과자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까지만 해도 동그랗게 만들아서 속 안을 커스터드 크림으로 채운 슈크림이 유명했습니다.

그러면 시간이 지나면서 베이비 슈나 커다란 슈크림 형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먹는 슈크림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우유와 바닐라빈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냄비에서 약한 불에서 끓여줍니다.

 2. 옥수수 전분에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노른자를 넣어줍니다. 거기에 설탕도 같이 넣어줍니다.

 3. 1번을 뜨겁지 않게 식혀준다음, 2번에다가 넣어주는데 2번을 저어주면서 넣어줍니다.

 4. 3번을 잘 섞어주었으면, 체에 걸러서 냄비에 다시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이때 계속 저어 줍니다! 어느 정도 고체가 되면

버터를 넣어서 다시 저어줍니다. 빈 볼에 넣어주고 랩으로 뚜껑을 잘 닫아서 식혀줍니다.

 5. 또 다른 냄비에 물과 설탕 소금, 버터 넣고 끓여줍니다. 어느 정도 열이 올라왔으면 불을 끓고 여기에 밀가루를 투하!

 6. 5번에 반죽이 잘 섞였으면 반죽을 해주는데 해주면서 계란을 넣어줍니다.

 7. 6번에 반죽이 어느 정도 농도가 잡히면 오븐에 넣을 성형을 해줍니다. - 그리고 오븐 직행!

 8. 생크림, 파우더 슈가를 합쳐서 섞어 줍니다. 그리고 4번에 나온 크림과 같이 넣어서 섞어줍니다.

 9. 오븐에서 나온 슈 안에 크림을 짜서 넣어주면 끝!

 

 

Cream Puffs

A classic French dessert, these Cream Puffs are surprisingly easy to make ​​from scratch. Perfect for celebrations, afternoon teas, and more.

preppykitchen.com

만드는 방법을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서 크림과 반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언제나 먹어도 정말 맛있는 슈크림을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